티스토리 뷰
올여름 역대급 더위와 장마로 에어컨, 제습기 사용이 어마어마 할것 같은데요. 여름철 에너지 절약도 실천하고 전기요금 캐시백할 수 있는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.
아파트, 오피스텔, 단독주택 모두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. 올여름 에너지 캐시백 신청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보세요
에너지 캐시백이란 ?
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돌려주는 제도로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개별 세대 또는 아파트 단지가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드리는 전 국민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입니다.
그리고 정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에너지 캐시백 단가를 기존 1㎾h(킬로와트시)당 30원에서 1㎾h당 30~100원으로 인상하였고 에너지 캐시백 신청 건수가 2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합니다.
에너지 캐시백 참여조건
대한민국 거주하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, 아래 조건이 충족될 경우 에너지 캐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신청 주소지와 주민등록 주소지가 일치하는 사용자(주민등록표상 구성원 중 1인)가 신청.
- 직전 2개년 사용전력량 중 최소 1개년 사용전력량이 있는 경우 참여가능
<참여 제외 고객>
-고압아파트 개별세대 사용전력량 정보 미제출 고객 (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확인 가능)
-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
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
온라인으로 상시 신청 가능합니다.
PC/모바일에서 신청 사는 방법
✔️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. (개별 세대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)
✔️화면이 넘어가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✔️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을 하면 자동으로 가입이 되면서 에너지 캐시백도 가입이 됩니다.
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
1️⃣기본 캐시백
최소절감률 3%와 동일지역 참여자 평균절감률 이상을 달성한 경우, 절감량 1kWh당 30원을 지급합니다.(단, 최대절감률 30% 한도로 지급)
2️⃣차등캐시백
▶️평균절감률과 상관없이,
▶️작년에 사용한 에너지 대비 절감률 5% 이상 달성 시
▶️30%를 한도로 하여 절감률 구간별로 1kWh당 30~70원을 차등 지급합니다.
캐시백 효과 제대로 누리는 방법
에너지 캐시백에 가입한 뒤 10% 이상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지난해보다 전기요금은 낮아집니다.
여름철에 월 427㎾h를 사용하는 가구를 기준으로 계산해 보면 작년에는 월 6만 6690원을 부담해야 했지만, 올해는 전기요금이 올라 월 8만 530원으로 요금이 크게 올라갑니다.
여기에 캐시백에 가입해 사용량을 10%(43㎾h) 줄인다면 전기요금은 1만 1180원을 아끼고 캐시백은 총 3900원(기본+차등)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.
에너지 캐시백 지급방법
신청일이 속하는 월부터 적용 (단, ’ 23년 6월 7일 ~ 8월 31일 내에 신청한 고객의 캐시백은 ’23년 7월분 사용량부터 적용) 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.
※ 캐시백 산정기간 중 주소지가 변경되거나, 해당 전기사용장소에 실거주하지 않는 고객은 캐시백 지급 제외
역대급 폭염대비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방법 (최대 38만원 지급)